[성공 / 자기개발] 해답 (The Answer)
The Answer (해답) [성공 / 자기개발]
인도 철학에 따르면, 과거에 이 지구상에 살다 간 인간을 포함한 모든 생명체들의 생각과 경험, 지식들은 일련의 에너지로 작용하는데, 이것들은 아카샤라 알려진 광대한 행성 주변의 에너지 장에 고밀도의 진동수로 각인되어 있다. 이 장이 바로 '아카식 필드'다. […] 어빈 라즐로는 모든 것의 근원이며 또한 이 모든 것을 연결시키는 이 장을, 인간의 경험을 포함해서 우주에 있는 모든 지식의 비물리적인 저장소 개념인 아카식 레코드라는 고대 베탄타 철학의 개념에 경의를 표하며 '아카식 필드'라고 부른다.
피해 의식과 기업가 정신이라는 두 개의 정신 상태는 결코 양립할 수 없다. 기업가(entrepreneur)라는 단어는 어떤 일의 근원, 새로 일을 시작하는 사람을 가리키는 프랑스 말에서 비롯되었다. 어떤 사업을 일으키고 성공적으로 꾸려나가려면, 그리고 궁극적으로 인생의 승리자가 되려면 자기 자신이 결과가 아니라 원이니 되겠다는 강력한 의지가 필요하다.
사람들은 보통 '어떻게'에 초점을 맞춘다. 바로 거기에 해답이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 물론 '어떻게'라는 의문을 풀어줄 온갖 것들을 배울 필요가 있다.[…] 하지만 꿈에 그리던 사업이나 일을 실질적으로 일으키고 성공시키는 데 실제로 핵심적인 사항은 '어떻게'가 아니다. 그 일에 대한 생각, 즉 씨앗의 선명함과 강렬함이다. '어떻게'는 비전을 마련하고 어떤 결정을 한 뒤에 고려할 사항이다.
세상을 움직이는 절대 법칙
1. 인과율의 법칙: 모든 일의 근원은 바로 나 자신이다.
2. 공명의 법칙: 확고한 믿음이 확고한 성공을 부른다.
3. 잉태의 법칙: 초조함을 버리고 끈기를 가져라.
4. 행동의 법칙: 목적의식을 가져라,끈기를 가져라, 그리고 행동하라.
신경과학자들은 단기 기억은 전기적인 현상이고 장기 기억은 화학적인 현상이라고 말한다.
직관이라는 단어는 '바라본다'라는 뜻으 라틴어에서 나왔다. 이것은 어떤 상황에 맞닥뜨렸을 때 지각이나 논리적인 추론이 개입하기 전에 즉각적으로 이 상황을 본질적으로 파악하는 능력을 가리킨다. 이것은 아인슈타인이 '스프키'라고 불렀던, '멀리 떨어져서 작동하는 행동'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
이오류가 바로 우리가 가장 흔하게 저지르는 오류다. 우리는 어떤 것을 상상하고, 이해하고, 생각해내고, 계획했기 때문에 우리가 그것을 할 것이라는 사실은 이미 확정된 결론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에 우리는 그 확정된 결론을 실제 행동으로옮기지 않는다.
사람의 의식적인 뇌가 얼마나 자주 초점을 잃어버리는지 명심해라. 6초에서 10초에 한 번씩 초점을 잃는다. 그렇다면 무의식적인 뇌는 얼마나 자주 초점을 잃을까? 그런 일은 한 번도 일어나지 않는다. 과거에도 없었고 미래에도 없다.
믿음은 자기만족적인 경향이 있다. 습관은 욕망보다 수천 배나 강하기 때문이다.
의식적인 마음의 자랑거리는 의지력과 상상력을사용한다는 것이다. 즉 가능성의 바다에서 어떤 생각 하나를 건져 올릴 수 있다. 우리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다. 그런데 우리가 이 생각을 한다고 해서 그 생각이 실제현실에서 이루어질 것이라고 믿는 게 바로 우리가 저지르는 잘못이다.생각을 하는 것만으로 이루어진다고 믿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 이 의식적인 생각을 때 하나 없이 깨끗하게 닦고 명료하게 광을 내서 무의식의 차원으로 넘겨주지 않는 한, 아무것도 이루어지지 않는다.
성공을 위해 개발해야 할 의식적인 뇌의 능력
의지: 변명은 필요없다. 밀어 붙여라
기억: 머릿속에 떠다니는 경험을 끄집어내라
지각: 눈이 아니라 뇌가 본다
추론: 쪼개고 분석하고 연결지어라
직관: 순수 에너지를 오해없이 느껴라
상상: 뜬구름 잡는 생각을 멈추지 말아라
뇌는1초에 4000억 비트의 정보를 처리한다. 하지만 사람은 약 2000개 밖에 인식하지 못한다. 다른 말로 하면, 당신이 어떤 정보 하나를 인식할 때마다 당신의뇌는 의식의 뒤편에서 약 200만 개의 정보를 따로 더 처리한다는 뜻이다. 그렇다면 우리가 '보는' 것과 보지 않고 건너뛰는 것을 뇌가 구분하는 기준은 무엇일까? 이 중요하고 중요한 판단을 밤낮없이 가리지 않고, 또 잠을 자든 깨어 있든 가리지 않고 평생 동안 한시도 쉬지 않고 이루어지는데, 이 판든을 하는 주체는 망상 활성화 체계(Reticular Activating System, RAS)다.
걱정은 원하지 않는 것이 일어나게 해달라고 비는 기도다.
'사이버네틱'이라는 용어는 유기체 및 몇몇 기계 장치에 존재하는 통제-반응 메커니즘을 뜻한다. 이 용어는 노버트 와이너가 1940년대에 만들었는데, 그의 다음 저서 덕분에 유명해졌다.[…] '세트 포인트'라는 용어는 흔히 신체의 온도, 몸무게 혹은 기타 호메오스타시스(항상성)의 여러 유형들을 통제하는 생리학적인 버전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새로운 것을 배울 때마다 저항은 있게 마련이다. 이때의 저항은 편안한 느낌이 아닌 일종의 두려움이다. 하지만, 이것은 바로 당신이 성장하고 있다는 뜻이다.
"자주 함께작동하는 뉴련들은 서로 연결이 되게 마련이다."
뇌 속에 성공발전소를 세우는 7가지 방법
1. 뇌는 평생 늙지 않는다. 젊은 기분으로 생각하고 행동하라.
2. 무의식은 초당 4000억 비트의 정보를 처리한다. 무의식을 훈련하라.
3. 걱정은 나를 향한 저주다. 만족스런 결과가 일어날 것이라고 예언하라.
4. 제자리걸음의 딜레마를 벗어나라.
5. 변화를 가로막는 사이코사이버네틱스를 역이용하라.
6. 목표치를 높이고 두려움을 즐겨라.
7. 긍정적이고 꾸준한 생각으로 뇌 속에 새로운 길을 만들어라.
소득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다. 하나는 금전적인 소득이고 또 하나는 정신적인 소득이다. 금전적인 소득이 가져다주는 안락함, 심지어 사치스러운 생활을 하는 것은 굉장한 일이다. 하지만 진정으로 행복하고 또 만족감을 느끼려면, 다시 말해서 진정으로 성공하려면 '정신적인 소득'이 탄탄하게 보장되어야 한다. 정신적인 소득은 자기가 사회에 기여를 하고 있다는 생각에서 비롯되는 감정, 자기가 세상에 뚜렷한 흔적을 남긴다는 감정이다. 자기의 삶과 일이 가치있는 목적과 의미를 지닌다는 느낌보다 더 좋은 건없다. 이것은 성공의 궁극적인 목적이다.
'desire'라는 단어의 어원은 '별에서'를 뜻하는 라틴어 'desidere'이다. 당신의 삶에서 바라는 것은 모든 에너지와 물질의 원천인 무한한 지성의 바다에서 솟아나온다.
'자기가 가지고 있는 약점을 강점으로 바꾸려고 노력하라'라는 가르침은 아무런 의미가 없다. 대신 우리는 이렇게 말한다. 당신이 강한 분야, 당신이 특히 지능이 높은 분야들을 찾아라. 그리고 거기에 초점을 맞추어라.
'manifest'의 어원은 '손'을 뜻하는 라틴어 'manus'이며, '(구체적으로)손으로 잡는다'는 뜻이다.
무의식적인 뇌의 세 가지 기능
· 한 개체의 생화학적인 운영 체계를 관장한다.
· 일상적인 행위나 습관 그리고 믿음 따위의 프로그램이 가능한 소프트웨어를 관장한다.
· 당신을 무한한 지성의 양자장에 연결시킨다.
성공을 위한 필수 사항
· 영혼을 움직이는 어떤 것을 찾아야 한다.
· 그것을 뛰어나게 잘해야 한다.
· 그것을 가질 수 있고 성취할 수 있다고 스스로 믿게끔 자기 마음을 재조정해야 한다.
· 그것으로 어떻게 돈을 벌지 알아야 한다.
· 날마다 행동을 취해야 한다.
두뇌 재조정 6단계
1단계: 수정처럼 선명한 새로운 비전을 세워라
2단계: 비전을 큰 소리로 선언하고 강력한 자기 확신을 가져라
3단계: 긍정적 기억을 이용하여 뇌 속 신경회로를 바꿔라
4단계: 신경회로 변경을 위한 재료를 준비하라(비전보드, 청각 자료 등)
5단계: 날마다 하루에 세 번,30분씩의 명상으로 무의식을 훈련하라
6단계: 신경공학 기술들을 활용해 비전을 각인하라(오디오, 비디오, 잠재의식 소프트웨어)
어떤 기억이 발휘할 수 있는 힘의 크기를 규정하는 것은 반복(repetition)과 충격(impact), 즉 정서적인 내용이라는 두 가지 요소다.
"세상에는 세 가지의 불가사의한 수수께끼가 있다. 공기와 새의 관계, 물고기와 물의 관계 그리고 사람과 그 자신과의 관계이다."
명상이 제공하는 기본적인 충격은 그 사람이 가지고 있는 긴장을 해소시키는 것이 아니라 뇌가 집중을 할 수 있도록 훈련시키는 것이다.
"들판의 백합이 어떻게 자라는지 생각해보라. 수고도 하지 않고 길쌈도 하지 않는다. 하지만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솔로몬의 모든 영광이 이 꽃 하나만도 못하도다."
'선택할 수 있는' 수많은 행동들 가운데서 어느 것이 '반드시 수행해야 하는' 몇 되지 않는 중요한 행동들인지 파악할 필요가 있다. 그리고 이렇게 파악한 행동들을 날마다 해야 할 필요가 있다.
비전, 집중, 행동. 이것은 '조명! 카메라! 액션!'의 기업판 버전이다. 이것은 당신의 사업을 성공의 길로 이끌어주는, 혹은 기업에 속한직원인 당신을 성공의 길로이끌어주는 마법의 주문이다.
사업 전략의 핵심
· 갭 분석= 당신은 어디로 갈 필요가 있는가?
· 매출 계획서 = 무엇이 당신을 그곳으로 데려다줄 것인가?
· 판매 프로세스 = 당신은 어떻게 그 과제를 수행할 것인가?
당신이 제공하는 상품을 원하는 고객이 있을 때 비로소 당신의 사업이 존재한다. 보상은 당신이 제공하는 것을 충분히 많은 사람들이 원할 때 나타난다.
보상의 법칙과 3가지 충족 요건
1. 당신이 제공하려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강력한 수요/욕망이 시장에 존재해야 한다.
2. 당신이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뛰어나야 한다
3. 당신과 당신의 팀은 당신이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시장에 내다 팔 수 있는 역량을 충분히 갖추어야 한다.
매일 해야 할 3가지 질문
· 판매 최적화: 어떻게 하면 단위 판매량당 수익을 더 낼 수 있을까?
· 고객 최적화: 어떻게 하면 단뒤 고객당 매출액을 높일 수 있을까?
· 사업 최적화: 어떻게 하면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할 수 있을까?
이상적인 고객을 끌어당기는 법
1. 이상적인 고객 설정
2. 현재 고객 분석하기 - 인구통계학적 정보 / 사이코 그래픽스 정보
3. 현재 고객과 이상적인 고객의 갭 분석
4. 구매 의사 결정권자 파악
'만일 모든 사람에게 모든 것을 만족시키려고 하면 결국 모든 사람에게 단 하나의 만족도 주지 못한다.'
가치에 대한 정보가 없는 상황에서 소비자가 구매 판단을 할 때 의존할 수 있는 요소는 가격뿐이다.
핫버튼을 살피고 혁신하는 과정에 구분할 것
특성: 당신이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성하는 구체적이고 뚜렷한 요소
강점: 당신이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가산출하는 결과
이득: 위의 특성과 강점이 만들어내는 정서적인 경험
고객의 선택을 좌우하는 핫버튼 파악하기
1. 가격보다 가치에 집중하라
2. 고객의 바람을 해결하라
3. 차별성을 확보하라
4. 브레인스토밍을 적극 활용하라
5. 이상적인 고객의 핫버튼을 연구하라
6. 혁신만이 경쟁력이다
7. 고객 이득의 차별성을 확보하라
강력한 USP는, 당신이 브랜드를 혁신하고 가격을 결정하고 직원을 교육하고 또 회사 운영과 관련된 수천 가지 의사 결정을 하는 그모든 방식의 토대를 형성한다.
제너럴모터스는 이상적인 고객이 누구인지 모른다. 모든 고객에게 모두다 잘하려고 한다. 파멸로 가는 지름길이다.
'혹시 이런 적 있습니까?'라는 말은 그야말로 마법의 문구다.
사람들은 정서를 바탕으로 구매하지만 자기의 구매 행위를 논리로써 정당화한다.
좋은 USP의 요건
1. 고객의 관심을 집중시킨다.
2. 짤고 간명하다.
3. 고객의 마음과 머리를 함께 움직인다.
4. 고객의 핵심니즈를 찌른다.
5. 당신을 성공으로 이끄는 마법 주문 역할을 한다.
"두 사람이 모여서 의견을 내놓으면 언제나 예외 없이 눈에 보이지 않고 손으로 만질 수 없는제3의 힘이 형성된다."
크게 생각하는 사람들의 10가지 습관
1. 크게 생각하는 사람들은 큰 그림을 본다
2. 크게 생각하는 사람들은 돈보다 열정으로 움직인다.
3. 크게 생각하는 사람들은집중한다
4. 크게 생각하는 사람들은행동한다
5. 크게 생각하는 사람들은자기 권한과 책임을 위임할 줄 안다
6. 크게 생각하는 사람들은일을 합리적으로 나눈다
7. 크게 생각하는 사람들은도움을 청한다
8. 크게 생각하는 사람들은멘토와 코치가 있다
9. 크게 생각하는 사람들은마스터마인드 그룹을 활용한다
10. 크게 생각하는 사람들은더욱 풍족한 삶을 추구한다